티스토리 뷰
목차
국내에서 탄생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늘 팬들과 사육사의 배웅 속에서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갔습니다. 푸바오의 마지막 모습을 보기 위해 수천 명의 팬들이 모였는데요.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 모습부터 한국에서의 마지막 배웅길, 푸바오를 만나는 방법과 함께 중국에서는 어떤 환경에서 지내게 될지 하나하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또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푸바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1. 푸바오 마지막 인사
푸바오가 떠나기 전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마지막 배웅 현장에서는 수많은 팬들이 찾아와 눈물과 아쉬움으로 푸바오를 보내주었습니다. 특히 푸바오의 단짝이였던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가 눈물의 마지막 편지를 읽으며 현장은 울음바다가 되었는데요. 아래 링크 버튼을 통해 푸바오의 마지막 모습과 함께 눈물의 환송길 현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푸바오, 안녕 할부지야. 이런 날이 오고야 말았구나.
태어나는 순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었던 푸바오,
덕분에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았던 네가 먼 여행을 떠나는 날이 푸바오,
할부지는 네가 없어도 루이 후이와 밝은 모습으로 즐겁게 놀아줄 거야.
동생들 모습에서 늘 너를 떠올릴 수 있을 테니까.
그리고 너를 사랑해주시던 뿌덕이 이모 삼촌들에게도 활짝 웃으며 인사하고 반겨줄 거야.
그분들은 너의 추억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시잖니.
그분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너를 더 많이 생각할 수 있을 테니까.
그것이 할부지가 푸바오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다.
푸바오, 검역을 받는 중에 번식기까지 겹치며 힘들었는데 잘 견뎌내줘서 정말 고맙고 대견하다.
이제 푸바오는 어른 판다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모든 과정을 다 해냈구나. 정말 멋지다.
네가 새로운 터전에 잘 도착할 수 있게 할부지가 곁에 있을게.
넌 어느 곳에서나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엄마와 아빠, 동생들도 잘 돌볼 테니 너도 그곳에서 멋지게 적응해다오.
너는 10년이 지나도 100년이 지나도 우리의 영원한 아기판다야.
할부지에게 와줘서 고맙고 감사하다. 푸바오 사랑해 ##
한편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 중국 반환 하루 전날 모친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갑작스러운 비보에도 강 사육사는 푸바오 반환 일정에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오늘 푸바오의 이별 여정에 함께했습니다.
2. 중국에서 푸바오 만나는 방법
푸바오를 다시 볼 수 있을지 궁금하실 분들 많으실 텐데요. 중국 CCTV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푸바오의 중국 내 생활 모습을 한국팬들에게 자주 전해줄 계획이라고 기쁜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가 아닌 직접 푸바오를 보고싶은 팬들도 많으실 텐데요. 푸바오를 만나러 가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푸바오는 중국 쓰촨성에 있는 자이언트판다 보전연구센터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티켓 예매 방법부터 언제 푸바오를 볼 수 있는지, 푸바오가 지내게될 새 보금자리에 대한 사진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푸바오 탄생부터 성장 기록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2016년 3월에 한국에 온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자연번식으로 태어난 국내 출생 1호 판다로 팬들에게 아이돌급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만큼 푸바오의 중국행 소식에 많은 분들이 슬퍼했는데요. 아래 버튼 링크는 푸바오와 처음 만났던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탄생의 순간부터 성장 기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푸바오와의 1354일의 기억을 추억하시길 바랍니다.